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 공지사항

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!

현재 육/해/공군 3군 통합 4주에 1박 2일 외박 제도가 실시중입니다.
(기존엔 해/공군만 6주에 2박3일 외박을 나갔죠...사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해군/공군의 기간이 육군보다 2~3개월 더 길어진겁니다만..)

근데 이제는 3군이 똑같이 4주에 1박2일을 나가게 되었습니다.

그런데 복무기간은 여전히 해/공군이 많습니다.(물론 제일 많은 건 공군입니다만..)


자....여쭤보겠습니다.


1.(여성분이건/남성분이건 상관없이!) 군대 어디로 가시겠습니까?

  1)육군  ->2번으로..
  2)해군  ->2번으로..
  3)공군  ->3번으로..


2.1번 질문에서 공군으로 가지 않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?

  1)어차피 군복무는 시간낭비! 빨리 끝내고 내 할일 하고 싶다
  2)공군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있다
  3)정신적으로 더 단련시키고 오고 싶다




3.1번질문에서 왜 공군을 선택하셨습니까?

 1)타군보다 이미지가 좋다.
 2)편하다고 들었다
 3)부대접근성이 용이하다
 4)병사들의 전문성을 알아주고 직무별로 일하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.

4.(1번질문에서 공군을 선택 안 했다면!)현재 공군에선 전문화 병사제도를 시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. 자신의 직무를 충분히 살 릴 수 있게   병사들에게도 책임을 부여하고 전문성을 가진 병사들에게 보다 프로페셔널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게   하려는데 이러한 제도가 도입되었다고 생각했을때에 공군 지원 여부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?


 1)지원한다
 2)지원하지 않겠다

5. (모두에게 여쭙니다!)또한 이러한 전문화 병사제도가 공군 병 지원율 향상에 도움이 되겠습니까?

 1)도움이 될것 같다
 2)안될 것 같다.


오시는분..Comment한번만...흑흑..